복음을 전하기가 어려운 나라에서는 크리스마스가 전도하기 좋은 기회입니다. 의미는 몰라도 크리스마스는 세계적인 절기이기 때문에 교회는 일반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페스티벌을 준비하여 전도용으로 활용합니다. 공연도 하고 찬양도 하고 선물도 나누어 줍니다.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설명하고 우리를 구원하시는 예수를 만나도록 초청합니다.
그러나 이 날은 가장 핍박을 많이 받는 날이기도 합니다. 어느 공산국가에서는 페스티벌을 준비하던 현지인 목회자가 목이 잘려 순교하셨습니다. 어느 나라에서는 교회팀이 공연하던 도중 폭도들이 난입하여 성도들을 폭행하고 사망케하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주 예수를 전하고자 성도들은 올해도 기도하며 크리스마스 집중 전도를 위한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교의 기회가 되도록, 복음의 문이 열리는 기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셔서 우리를 구원해 주신 하나님 아버지,
크리스마스가 한쪽에서는 너무 화려한 세속에 물들고, 다른 한쪽은 너무 고통스런 날로 변질되고 있습니다. 올해도 복음을 전하려고 기도하며 준비하는 핍박받는 나라들의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 날의 의미를 주민들에게 잘 전하도록 지혜를 주시고, 프로그램이나 여러 준비들이 잘 되어 복음이 스며들듯이 그들의 심령속에 들려지게 하소서. 그 자리를 지나가가는 사람이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에 녹아지게 하시고, 한명이라도 더 복음을 들을 수 있게 하소서.
폭도들이 올해에도 날뛰고 방해하려고 여러 방법을 동원하겠지만 주님, 저들의 계획이 안개처럼 아무 힘도 발휘하지 못하게 하소서. 예수님을 영화롭게 하는 자리가 악한 세력에게 공격당하지 않게 하소서. 성도들이 더 기도하고 믿음으로 굳게 서게 하소서. 성도들이 하나같이 예수님을 더 깊이 알아가는 기회가 되게 하소서. 나누어 줄 선물도 잘 준비되게 하소서. 필요한 재정도 공급해 주시고, 많은 이들이 교회를 보는 눈이, 하나님을 보는 마음이 달라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