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체계적으로, 장기적으로 계획을 하고 준비를 해서 무엇을 돕는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지금 당장 무엇인가 해야 한다. 지금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마스크같은 방역을 위한 최소한의 기본 도구들이다. 그리고 경제활동이 너무 오랫동안 중단되어 먹고 사는 문제가 심각하다. 그래서 당장 먹고 생존할 식량을 조금이라도 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현지인 목회자들, 사역자들과 계속 연락하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책들을 만들어 가고 있는데 성도들 중에서 확진자가 나오면 병원에도 못가고, 그렇다고 집에 있으면 가족들이 전부 감염된다. 방이 하나 또는 많아야 2개이다. 그래서 그런 성도들을 목회자 사택이나 교회당으로 격리해서 치료하고 있다. 그러나 감염된 그 성도들을 간호하면서 방호복이나 기초적인 예방 도구들이 없다. 그래서 긴급하게 비옷(우비)라도 구해서 입게 하고, 발열과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진통제라도 구해서 먹이고, 치료제로 항생제를 어떻게든 구해보려고 애를 쓰고 있다.
이처럼 지금은 전쟁터의 야전 병원처럼 움직여야 한다. 체계적으로 갖추고 일하자는 얘기는 현실적으로 맞지 않다. 당장 필요한 것들을 구할 수 있는대로 구해서 일단 생명을 살리는 것이 급선무이다. 지금은 시간과의 싸움이다. 얼마나 긴급하게 돕느냐가 생명을 얼마나 많이 살릴 수 있느냐의 문제와 직결된다.
재정적으로 돕기를 원하면 액수에 상관없이, 장기적이든 단기적이든 상관없이 당장 하면 좋겠다. 적으면 적은대로 많으면 많은대로 당장 써야 한다. 골든타임을 놓치고 나서 아무리 많은 자원이 모아진들 무슨 소용이 있겠나. 우리도 어렵지만 가장 큰 위기를 겪고 있는 인도의 영혼들을 위해 우리가 희생하는 것이 주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희생의 사랑이라고 생각한다.